최종편집시간 : 2020년 03월 28일 14:34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더케이저축은행, 도곡중학교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실시

중학생 눈높이 맞춘 진로교육 및 역할극 방식 직무체험 진행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19-09-25 14:29

▲ 더케이저축은행이 24일 도곡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교육과 직무체험을 실시했다.ⓒ더케이저축은행

더케이저축은행(대표 배재환)은 지난 24일 도곡중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진로교육과 직무체험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실제 직업현장 경험을 통해 직업과 직업생활에 대한 지식을 얻고, 직업에 대한 개인적 경험까지 가능토록 했다. 진로교육시간에는 중학생들 눈높이에 맞춰 금융권 이해에 필요한 내용을 전달했다. 체험시간에는 사회에 대두되고 있는 감정근로자에 대한 배려교육을 실시하고 고객과 직원이 돼 서로의 통장을 발급해보는 역할극 방식으로 직무체험을 진행했다.

이날 자유학기제 진로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자유학기제 진로체험을 통해 학교 안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것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더케이저축은행은 2016년부터 중학생 대상으로 진로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18년에는 교육부에서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 '꿈길'을 획득했다. 꿈길이란 초중고 학생에게 무료로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에 대해 교육부가 인증하는 사업이다. 중학생들의 진로체험을 희망할 경우 꿈길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그램 신청이 가능하다.

더케이저축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금융권에 대해 알리는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