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1월 20일 14:18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갤러리아百 "외관 리뉴얼로 중부권 최고 백화점"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등록 : 2019-09-26 09:08

▲ [사진=한화갤러리아]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올해 4분기부터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 외관 공사에 착수한다고 26일 밝혔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내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올해 4분기에 백화점 외관 리뉴얼 공사에 돌입한다. 23년만에 처음으로 진행하는 외관 공사로 중부권 최고 랜드마크 건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다.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는 '도심 속 조각품'으로 탈바꿈된다. 디자인 콘셉트는 'Urban Bloom'으로 백화점 건물 외벽에 각기 다른 5700여개에 달하는 '꽃 모양 모듈'이 설치된다.외관 디자인을 구성하는 낱개 단위인 5700여개의 꽃 모양 모듈은 조명 커버와 모듈이 결합된 형태의 미디어파사드(Media facade)다. 아트 미디어, 마케팅 콘텐츠 등은 물론, 미세먼지∙기온∙대기상태와 같은 환경정보도 송출할 수 있다.

외관뿐 아니라 실내 및 주변 경관도 변화한다. 조경 정비와 꽃잎 형태의 벤치 설치, 지하보도 캐노피 공사 등으로 건물 주변까지 새롭게 변모한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지난 1997년 9월 백화점 준공 이후 처음으로 건물 외관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며 "지난달 프리미엄 식품관 고메이494를 성공적으로 오픈하는 등 중부권 최고의 명품 백화점으로의 위상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