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1월 21일 16:5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신한카드, '초능력 가족'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돌파

광고 공개 후 신한카드 유튜브 고객수 6만 증가, 업계 최고 수준으로 올라서
영상 SNS에 공유하고 응모하면 아이폰11 프로 등 선물 증정하는 이벤트 진행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19-09-27 15:29

▲ 신한카드 '초능력 가족' 광고 영상컷ⓒ신한카드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8월 중순 선보인 '초능력 가족' 광고 영상의 유튜브 조회수가 공개 35일만에 1000만을 넘어섰다고 27일 밝혔다.

초능력 가족 영상은 '만약 초능력을 가질 수 있다면 어떤 능력이 필요할까'라는 상상을 신한카드 DIY형 상품 시리즈의 특성과 연결시켜 재미있게 구성했다.

신한카드는 고객 개개인에게 가장 알맞은 초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한카드 Deep Making'과 '신한카드 Deep Taking' 2종을 지난 7월 출시한 바 있다.

초능력 가족 영상은 중력을 조절하거나, 분신술, 거인으로 변신 등 놀라운 초능력 속에서도 아버지가 갖고 있는 '포인트를 조절하는 능력'이 가장 뛰어난 능력이라는 반전으로 재미를 선사한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으로 카드 혜택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이 '사는(Live, Buy) 데 가장 필요한 초능력'이라는 것.

특히 영상 공개 이후 신한카드 유튜브 채널 구독 고객수는 약 6만명이 증가, 26만명을 돌파해 업계 최고 수준으로 올라서는 등 새로운 형식의 콘텐츠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신한카드는 조회수 1000만 돌파를 기념해 오는 10월 31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튜브 영상을 본인의 SNS에 공유하고, 댓글 형태로 소감을 남긴 후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폰11 프로 64G(2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200명)을 증정한다.

또 신한카드 꼬마피카소 그림축제 등 오프라인 행사에서도 초능력 가족을 소재로 한 SNS 즉석 사진 인화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상품 혜택을 세부적으로 설명하기보다는 재미있는 영상을 통해 신한카드의 초개인화 철학을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특히 디지털 시대에는 고객과 브랜드간에 미디어를 통한 상호작용이 활발해지기 때문에 고객들과 교감할 수 있는 콘텐츠가 필요한 만큼 이를 위해 신한카드는 계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