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23일 00:02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쿠팡, 케빈 워시 前 미국 연준 이사 합류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등록 : 2019-10-09 10:40

▲ 케빈 워시 쿠팡 신임 이사 [사진=쿠팡]
쿠팡은 저명한 경제학자이자 금융 전문가인 케빈 워시 전(前) 미국 연방준비위원회 이사가 쿠팡의 새 이사회 멤버로 합류했다고 9일 밝혔다.

워시 이사는 미국 공공정책 전문 싱크탱크인 스탠포드대 후버 연구소에서 저명 방문 석학으로 선정됐으며 동 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강의를 맡고 있다.

그는 또 스탠포드대에 자리잡기 전 미국 연준 이사회 이사였으며 조지 부시, 버락 오바마 행정부에 걸쳐 주요 20개국(G20) 정상회담의 대표단으로도 활약했다. 연준 이사회의 운영, 인사 및 금융 성과를 관리 및 감독하는 행정 이사직을 맡았으며 미국 대통령실 경제 정책 특별 보좌관,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 수석보좌관도 역임했다.

워시 이사는 "쿠팡은 혁신의 최전방에 서 있는 기업"이라며 "쿠팡의 성장은 놀랍고, 쿠팡의 고객경험은 독보적이다. 이런 회사의 이사회 멤버로 참여할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쿠팡의 독창적인 창업자이자 CEO 김범석 대표가 그의 비전을 실현하는 과정을 돕고 싶다"고 덧붙였다.

김범석 쿠팡 대표는 "쿠팡은 고객의 삶을 이전보다 100배 더 낫게 만들고자 하는 미션을 갖고 있다"며 "쿠팡이 성장하고 혁신하면서 이 미션을 이루는데 워시 이사의 전문성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