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2월 05일 17:02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EBN 오늘(19일) 이슈 종합] "적에서 동지로"…IT업계 합종연횡 가속 등

관리자 기자 (rhea5sun@ebn.co.kr)

등록 : 2019-11-19 18:45

"적에서 동지로"…IT업계 합종연횡 가속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의 국가·사업 간 경계가 붕괴되면서 글로벌 경쟁이 치열해지자 개별 기업들의 위기감이 커지고 있다. 이전까지 메신저·간편결제·콘텐츠 등 분야에서 각각의 서비스로 경쟁하던 기업들은 최근 협력관계로 돌아서 경쟁력 강화와 시너지를 꾀하고 나섰다.

전문가들은 그간 '승자 독식'이었던 ICT 생태계가 앞으로는 '개방과 협력'으로 변화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하고 있다.

현대차 플래그십의 파격 ‘더 뉴 그랜저’ 화려한 출사표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세단 ‘더 뉴 그랜저’가 출시됐다.

현대차는 19일 경기 고양시 일산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자동차 담당 기자단과 현대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출시 행사를 열고 더 뉴 그랜저의 판매를 시작했다.

[단독] KT, 신규 OTT 명칭 '시즌(seezn)' 확정
KT의 신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명칭이 '시즌(seezn)'으로 확정됐다.

지상파 3사와 SK텔레콤의 연합 OTT '웨이브' 출범에 이어 CJ ENM과 JTBC가 손을 맞잡으면서 국내 OTT 시장이 요동치고 있는 가운데 KT도 OTT 강화에 칼을 빼들었다.

19일 특허청에 따르면 KT는 지난 12일 'seezn' 상표를 출원하고 현재 출원심사 대기 중이다.

전환점에 선 대한·아시아나항공, 인사 태풍 불까
국내 대표 항공사이자 올해 큰 부침을 겪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실시할 정기 임원인사의 폭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대한항공은 조양호 전 한진그룹 회장이 사망하고 자리를 이어받은 조원태 회장 체제에서 처음으로 실시되는 인사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아시아나항공은 새로운 주인이 결정되면서 경영진의 변화가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태극기 마케팅 하던 GS25, 日맥주 할인 행사 재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일본 맥주 할인을 재개한 것으로 확인됐다. 일제 불매운동의 불씨가 꺼지지 않은 상황에서 수입맥주 할인 품목에 슬그머니 일본 맥주를 끼워넣고 있는 것이다. 태극기 마케팅을 펼치며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임을 강조했던 GS25가 몇달도 안돼 보이는 이같은 행태에 대해 '소비자 기만'이라는 비난에 직면할 것으로 보인다.

19일 본지 취재에 따르면 GS25 월계성북역점은 이달 1~30일까지 한 달간 일본 맥주로 분류되는 '산미구엘(500㎖)'을 5개 1만원 또는 한캔당 1만2000원에 판매하는 할인행사를 진행 중이다.

"갤럭시 폴드에 초고주파 대역 구현 가능"
"삼성전자가 갤럭시 폴드에 밀리미터웨이브(초고주파) 안테나 모듈 자리를 이미 만들어 놨다"

삼성전자가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에 이미 5G 밀리미터웨이브 대역이 적용될 수 있는 공간을 선제적으로 조성해놨다는 분석이 나왔다.

예탁원 임추위 가동, 금융위 출신 김근익·이명호 '물망'
이병래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의 임기 만료가 약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김근익 금융정보분석원장과 이명호 더불어민주당 수석전문위원 등 금융위원회 출신 인사들이 차기 사장 후보로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19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이병래 사장 후임으로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분석원에 재직중인 김근익 원장과 이명호 더불어민주당 위원의 이름이 오르내린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