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2월 29일 11:18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현대모비스, 협력사·대리점과 '컴플라이언스 경영 선포식' 개최

준법·윤리 행동 실천의지 다져

권녕찬 기자 (kwoness@ebn.co.kr)

등록 : 2019-11-28 09:32

▲ 지난 27일 현대모비스 용인 기술연구소 대강당에서 임직원과 협력사 관계자 4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대모비스 컴플라이언스 경영 선포식'이 개최되고 있다.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지난 27일 경기도 용인 기술연구소 대강당에서 회사 임직원 및 대리점·협력사 대표가 함께 참석한 가운데 '현대모비스 컴플라이언스 경영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박정국 사장을 포함한 임직원과 협력사, 대리점 대표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현대모비스는 컴플라이언스 경영 추진 의지표명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올바른 컴플라이언스 행동 방향을 제시하고 준법·윤리경영을 위한 지원을 약속했다.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규제 기관들의 준법·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요구사항들을 반영해 새롭게 개정한 임직원·협력회사 행동강령, 준법통제기준을 제시했으며 신규 컴플라이언스 경영 슬로건인 'DO THE RIGHT THING · COMPLIANCE FIRST!'도 이날 발표했다.

현대모비스는 임직원 대표단 선서를 통해 임직원 모두가 컴플라이언스 규정을 적극 준수하고 현대모비스 행동강령 정신을 구현하는데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서 박정국 사장은 "컴플라이언스 경영이 수많은 업무기준 중 하나가 아닌 현대모비스의 경영 철학과 기업문화로 자리잡아야 한다"며 구성원들의 적극 참여를 강조했다.

현대모비스는 임직원의 컴플라이언스 의식 제고를 위해 매년 실천 서약과 교육·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리스크 사전 예방을 위해 상시 점검·개선체계를 구축하는 등 지속적으로 컴플라이언스 활동 강화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앞으로도 업무별 맞춤형 컴플라이언스 실무 가이드라인을 개발 및 적용하는 한편 컴플라이언스 경영이 기업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정기 교육과 점검 체계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