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2월 27일 17:04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SK매직, '브랜드 명예의전당' 정수기·공청기 부문 2관왕

동지훈 기자 (jeehoon@ebn.co.kr)

등록 : 2020-01-23 09:18

▲ 지난 22일 서울 그랜드힐튼 호텔에서 개최된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박기찬 산업정책연구원 원장(왼쪽)과 박훈 SK매직 마케팅전략실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SK매직
생활주방가전 전문기업 SK매직은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부문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은 기업경영실적, 브랜드가치, 고객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가전, 소비 내구재 분야 등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은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SK매직은 '올인원 직수정수기'와 '모션 공기청정기'로 2관왕을 달성했다.

정수기 부문에서 수상한 올인원 직수정수기는 저수조를 없앤 직수형 정수기로 유로관 전부를 스테인리스로 바꿔 위생에 대한 소비자 불안을 없앤 것이 특징이다.

SK매직은 직수로 깨끗해진 물을 99.9%의 살균력을 가지고 있는 UV LED로 출수 때마다 다시 한 번 살균하고, 취수구도 2시간마다 자동으로 살균해 위생성을 극대화했다.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수상한 모션 공기청정기는 국내 최초 스마트센서와 모션기술 등이 탑재된 제품으로 사람과 반려동물의 움직임에 따라 발생하는 생활 먼지 방향을 감지해 집중 케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업계 최초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해 오염 패턴과 실외 공기 상태 등의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분석해 스스로 실내 공기질을 최적화한다. 또 사용자가 스마트폰 앱으로 제품 컨트롤과 실내 공기질에 대한 각종 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혁신적인 기술과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심 OK 서비스 등이 수상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며 "앞으로도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에 맞춘 상품개발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인원 직수얼음정수기와 모션 공기청정기,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등 SK매직의 3개 제품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전문가들이 선정하는 'CES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을 수상한 바 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