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2월 18일 11:23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더케이저축은행, 서강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과 핀테크 산학협력

기술 개발 및 사업화 위한 산학협력체계 구축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20-01-24 09:08

▲ 배재환 더케이저축은행 대표이사(왼쪽)와 정유신 서강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장이 2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더케이저축은행 본점에서 기술경영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더케이저축은행

더케이저축은행과 서강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더케이저축은행 본점에서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기술경영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더케이저축은행과 서강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빅데이터, 인공지능 및 핀테크를 활용한 금융 서비스 자문과 협력을 도모하고 연구·개발 활동에 관련된 정보와 자료의 교환, 기술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산학협력체계 구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배재환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급변하고 있는 디지털 금융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정유신 원장은 "데이터 3법 통과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과 활용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대학의 인공지능, 핀테크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인적, 기술적 자원과 기업의 니즈 및 플랫폼역량을 융합해 혁신적이고 의미 있는 4차 산업혁명 관련 산학협력사례를 만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