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4월 03일 08:42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갤럭시 언팩 '20] 뉴 폴더블 '갤럭시 Z 플립' 펼치다

세계 첫 폴더블 글래스 디스플레이…3300mAh 듀얼 배터리
2월 14일 출시, 가격 165만원, 미러블랙·미러퍼플 색상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등록 : 2020-02-12 04:00

▲ 삼성 갤럭시 Z 플립 (미러블랙 및 미러퍼플 컬러 이미지)

[샌프란시스코(미국)=손병문 기자] 삼성전자가 1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한 '갤럭시 언팩 2020' 행사에서 신형 폴더블폰 '갤럭시 Z 플립(Galaxy Z Flip)'을 공개했다.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무선사업부장)은 "지난 해 갤럭시 폴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열광적 반응에 힘입어 새로운 디스플레이와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Z 플립'을 선보인다"면서 "폴더블 카테고리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갤럭시 Z 플립'은 모바일 기기의 혁신을 재정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Z 플립'은 6.7형 폴더블 글래스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접었을 때 한 손에 쏙 들어가는 컴팩트한 폴더블 폼팩터로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상하로 접히는 하이드어웨이(Hideaway) 힌지 기술로 원하는 각도로 펼쳐 사진을 촬영하거나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하이드어웨이' 힌지는 듀얼 CAM 매커니즘에 기반해 보다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접고 펼 수 있다. 노트북을 여닫을 때처럼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각도로 사용할 수 있다. 나일론 섬유를 적용한 새로운 스위퍼(sweeper) 기술로 외부 이물질로부터 디스플레이를 보호한다.

펼치면 6.7형의 선명한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나타난다. 울트라 씬 글래스(Ultra Thin Glass)를 적용한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Infinity Flex Display)는 매끄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폴더블 스마트폰 최초로 홀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노치가 없다. 영화관 스크린에 가장 가까운 21.9:9 비율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몰입감 있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구글과 협업해 상하로 접히는 '갤럭시 Z 플립'의 폼팩터에 최적화된 '플렉스 모드(Flex mode)'를 지원한다.

특정 각도로 펼쳐 세우면 화면이 4형 크기의 상하 2개로 자동 분할된다. 사용자는 상단 화면의 콘텐츠를 보면서 하단 화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작동할 수 있다. 접은 상태에서 1.1형 슈퍼 아몰레드 커버 디스플레이로 화면을 확인하면서 후면 듀얼 카메라를 활용해 고화질 셀피를 촬영할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은 접힌 상태에서도 커버 디스플레이를 통해 날짜·시간·배터리 상태를 볼 수 있다. 2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Multi-Active Window)' 기능도 지원한다.

3300mAh의 듀얼 배터리는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지원한다. 삼성 모바일 보안 플랫폼 녹스, 삼성 페이, 삼성 헬스, 스마트싱스 등 다양한 삼성 서비스도 지원한다.

'갤럭시 Z 플립'은 오는 14일부터 세계 시장에 순차 출시된다. 한국에서는 미러퍼플(Mirror Purple)과 미러블랙(Mirror Black) 2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가격은 165만원.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디스플레이 파손 보험(연 1회), 보호 필름 무상 부착(1회), 방문 수리 서비스(연 2회) 혜택을 제공하는 'Z 프리미어 서비스'를 마련했다. 2월 구매 고객에겐 패션 브랜드 파인드카푸어와 협업한 '갤럭시 Z 플립' 케이스와 파우치 등 사은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