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3월 30일 23:56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카카오 목표주가 22만원↑…'페이·뱅크·증권 하모니' - 신영증권

김남희 기자 (nina@ebn.co.kr)

등록 : 2020-02-17 08:52

신영증권이 17일 카카오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2만원을 제시하면서 카카오페이와 뱅크 및 증권의 하모니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날 윤을정 연구원은 카카오증권 출범으로 카카오 금융 플랫폼에 속도 붙고 있다고 분석하면서 카카오 적정 기업가치가 18조원에 달한다고 분석했다.

본업 가치(카카오톡+포털) 8.9조원에 자회사 가치 9.9조원을 합산한 수치로 금융 플랫폼을 비롯한 신규 사업부 수익 창출 본격화로 실적 성장 및 시장 지배력 확대가 기대된다는 시각이다.

앞서 카카오는 지난해 카카오뱅크 최대주주 지위 획득에 이어 바로투자증권 인수로 카카오페이증권 출범에 성공했다. 앞으로 카카오페이증권은 증권계좌 발급, 투자상품 중개, 개인 포트폴리오 관리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카카오페이와 삼성화재 합작사도 오는 3월 예비인가 신청을 앞두고 있어 신규 보험서비스를 통한 추가 수익 확보도 가능해진다.

윤 연구원은 "카카오는 커머스 연계로 페이 거래액을 키우며 펌뱅킹 수수료 인하 효과도 기대된다"면서 "이밖에 카카오톡 선물하기, 톡딜, 카카오톡스토어, 카카오메이커스 등 자체 커머스 플랫폼 성장과 함께 카카오페이 결제 규모도 함께 커지고 있어 실적 성장 및 시장 지배력 확대될 것"이라고 관측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