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4월 02일 14:46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티맥스A&C-퀘스트소프트웨어, 데이터보호솔루션 연동

프로리눅스,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환경 최적화
고성능 리눅스로 기존 서버 OS 문제점 개선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등록 : 2020-02-17 09:30

▲ 티맥스A&C와 퀘스트소프트웨어가 성남 분당구 금곡동 티맥스타워에서 B2B 시장 공략을 위한 상호 연동 협약을 체결했다.(첫째 줄 가운데 기준 왼쪽부터 티맥스A&C 한상욱 대표, 퀘스트소프트웨어 장재호 대표).ⓒ티맥스A&C
티맥스A&C가 글로벌 시스템 운영 및 보안 솔루션 제공 기업 퀘스트소프트웨어와 '프로리눅스(ProLinux)'및 '데이터보호솔루션'에 대한 상호 연동을 진행한다.

티맥스A&C는 퀘스트소프트웨어와 제품 상호 연동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티맥스A&C의 프로리눅스는 클라우드 환경과 엔터프라이즈 환경에 최적화된 고성능·표준 기반 리눅스다. 최신 리눅스 커널 기반의 서버 운영체제(OS)로 기존 리눅스를 포함한 서버 OS의 문제점을 개선했다.

컨설팅부터 구축, 유지보수까지 고객 중심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차세대 인프라 구성, 마이그레이션, 클라우드 환경 구축 등을 원하는 다양한 기업에 최적화된 OS 환경을 제공한다.

퀘스트소프트웨어의 데이터보호 솔루션은 기업의 백업 및 재해복구시스템 구축 인프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한다. 또 클라우드로의 워크로드 마이그레이션, 클라우드 리소스 모니터링,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보호, 재해 복구 및 장기 저장을 위한 클라우드 사용 등을 지원한다.

온프레미스 인프라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컴퓨팅, 스토리지에 이르는 하이브리드 데이터 센터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위해 설계됐다. 퍼블릭, 프라이빗, 온프레미스 등 데이터가 존재하는 모든 환경에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두 회사는 향후 공공, 금융, 교육, 제조, 의료 사업 대상 세미나 및 컨퍼런스 등의 마케팅 활동에 협력한다. 적극적으로 국내 서버 OS 시장과 데이터 보호 솔루션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