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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아이타스, 차세대 대체투자 업무시스템 개발

신주식 기자 (winean@ebn.co.kr)

등록 : 2020-03-02 09:18

신한아이타스는 대체투자 사무관리업무 중 회계 및 행정업무 관리에 필요한 차세대 백오피스(Back Office) 업무시스템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리츠, PEF 등을 운용하는 운용사의 회계·행정 관련 업무를 통칭하는 대체투자 사무관리업무는 대부분 수작업으로 처리하고 있어 항상 '휴먼 리스크(Human Risk)'가 존재하는 영역이다.

업계 최초로 개발된 이번 시스템은 잠재적인 휴먼 리스크를 제거하고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지난해 6월부터 개발 및 테스트를 거친 차세대 백오피스 업무시스템은 임대관리 회계처리 표준화, 법정보고서 자동화, 공시 및 보고 스케줄링 기능이 추가됐고 다중통화 기능으로 해외 대체투자와 관련된 다양한 형태의 사무업무까지 지원한다.

신한아이타스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개발을 시작으로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전환 강화를 위한 투자를 지속하겠다"며 "지본시장 인프라 사업의 표준을 제시해 국내 사무관리 1위 사업자의 위치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