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5월 05일 17:06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코리아 핀테크 위크 온라인 행사로 전환

홈페이지에 온라인 전시관 구성해 디지털 컨텐츠 게재
아이디어 공모전 등 부대행사는 올해 하반기 개별진행

신주식 기자 (winean@ebn.co.kr)

등록 : 2020-04-01 14:44

금융위원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5월 28~30일 동대문 DDP에서 개최할 예정이던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하고 온라인 기반 박람회로 전환한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DDP 알림 1·2관에 설치할 계획이던 130여개 부스는 박람회 홈페이지 온라인 전시관으로 옮겨 150여개 부스를 전시하며 핀테크·금융회사들은 공간제약 없이 5개관(핀테크 스타트업, 핀테크 스케일업, 빅테크, 금융핀테크, 글로벌관)으로 구분된 온라인 전시관에 디지털 컨텐츠를 게재하게 된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에서 함께 진행될 예정이었던 아이디어 공모전, 투자, 해외진출 상담 등 부대행사는 코로나19 사태가 회복된 이후 주관기관별로 개별행사를 진행한다.

금융위는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을 주제로 실제 박람회와 유사한 박람회장을 온라인으로 구현해 동영상 등 핀테크·금융회사가 제작한 디지털 컨텐츠를 게재할 예정이다.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참여를 희망하는 핀테크·금융회사는 4월 중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전시관 관람은 오는 5월 28일부터 코리아 핀테크 위크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금융위 관계자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가 국내 핀테크 기업의 해외진출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주요국 금융당국 등에 온라인 전시관 링크를 배포해 홍보할 예정"이라며 "지난해와 올해 성과를 바탕으로 2021년 5월 마지막주에 개최되는 제3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준비도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