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5월 05일 17:06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포스코ICT, 보유 기술특허 중소기업에 무상 이전

대용량 배터리 충방전 제어장치 등 에너지·환경·IT 분야 38건 기술 포함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등록 : 2020-07-07 09:34

▲ ⓒ포스코ICT

포스코ICT가 보유한 기술특허를 중소기업에 무상 이전하는 상생활동을 펼친다.


7일 포스코ICT 관계자는 “기술특허를 중소기업에 무상 이전함으로써 코로나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위기극복을 지원할 것"이라며 "포스코 그룹의 경영이념인 기업시민을 실천하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포스코ICT가 이전하는 기술특허는 대용량 배터리 충방전 제어장치, 배가스 유해물질 건식 제거장치, 휴대용 단말 보안관리 등 에너지·환경·IT 분야 솔루션 개발에 활용될 수 있는 38건의 기반 기술이 포함된다.


포스코ICT로부터 특허를 이전받는 중소기업은 신사업 추진에 필요한 예산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에너지저장시스템(ESS) 전문기업 비에이에너지는 포스코ICT로부터 이전 받은 기술을 개발중인 ESS 안전관리솔루션에 적용, 사업화를 추진한다.


모바일 게임기 제작사 제이콥스튜디오는 단말기 보안기술을 활용해 개인화된 게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허 이전방식은 특허에 대한 권리 소멸시까지 권리를 소유하는 무상양도와 계약일로부터 일정기간 동안 해당기술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전용 실시권 등 2가지 형태로 제공된다.


포스코 ICT는 지난 3월부터 한국ESS산업진흥회, 환경산업협의회, 발명진흥회 등 전문기관과 함께 기술 분야별로 특허 이전을 희망하는 기업으로부터 공모를 받아 36개 기업에게 특허를 이전하기로 결정했다. 최근 이전 협약식까지 마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