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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준호 LG전자 사장 "V30 앞세워 북미 프리미엄 시장 선도"

미국 5大 이동통신사 통해 출시…영국·독일·남미 순차 출시
영화배우 '조셉 고든 레빗'과 손잡고 유튜브 활용 마케팅 펼쳐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등록 : 2017-10-12 10:00

▲ LG전자는 13일 버라이즌, AT&T, T모바일, 스프린트, US셀룰러 등 미국 5大 이동통신사 모두를 통해 LG V30 출시를 완료한다. LG전자는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누구나 손쉽게 전문가처럼 쓸 수 있는 카메라와 오디오 기능을 알리기 위해 고객 참여형 마케팅 활동도 펼친다. 뉴욕 공립 도서관에서 모델이 LG V30로 촬영을 하고 있다.

LG전자가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V30'을 북미 시장에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버라이즌, AT&T, T모바일, 스프린트, US셀룰러 등 미국 5대 이동통신사 모두 V30 판매에 돌입했다고 12일 밝혔다.

북미 전역 이통사들과 대리점 및 전자제품 판매점에 고객들이 V30 체험 공간도 운영한다. 할리우드 영화배우 조셉 고든 레빗과 손잡고 뛰어난 카메라 성능을 강조하는 마케팅도 펼친다.

조셉 고든 레빗 소유의 온라인 프로덕션 ‘히트레코드’는 스마트폰 영상 콘테스트를 통해 선정된 고객들에게 LG V30를 제공, '당신의 영화 같은 순간을 찾으세요'라는 주제로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LG전자는 미국에 이어 4분기 중 V30을 영국·독일 등 유럽 시장에 출시하며, 이어 남미와 아시아 국가에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이전까지 G시리즈는 유럽 이통사를 통해 출시된 적이 있지만 V시리즈가 유럽 이통사 매장에서 판매되는 것은 처음이다. V10, V20는 온라인 등을 통해 유럽 일부 국가에 판매된 적이 있다.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7´에서 V30를 처음 공개한데 이어 국내와 미국 시장 중심에서 나아가 유럽에서도 시장을 확보하겠다는 것이 LG전자의 복안이다.

LG V30은 ▲6인치 대화면에 7.3mm 슬림한 두께와 158g의 가벼운 무게 ▲스마트폰 중 가장 밝은 F1.6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 ▲120도 저왜곡 광각 듀얼 카메라 ▲영화 같은 영상을 찍는 시네 비디오 모드 ▲올레드(OLED) 풀비전 디스플레이 ▲하이파이 쿼드 DAC에 B&O 플레이 튜닝을 더한 명품 사운드 등 최고 수준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췄다.

조준호 LG전자 사장(MC사업본부장)은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전문가급 카메라 등 V30만의 특장점을 앞세워 북미 프리미엄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