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8월 18일 11:29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한국타이어그룹, 사명 '한국테크놀로지그룹'으로 새 출발

미래 신사업 발굴 강화 전략

권녕찬 기자 (kwoness@ebn.co.kr)

등록 : 2019-05-09 08:52

▲ 지주사 및 계열사 사명 변경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그룹이 사명을 한국테크놀로지그룹으로 변경하고 새 출발한다.

9일 한국타이어그룹에 따르면 한국타이어는 그룹 통합 브랜드 체계 구축과 미래 신사업 발굴 전략 강화를 위해 지주사와 주요 계열사의 사명을 8일 변경했다.

변경 대상은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한국타이어·아트라스비엑스·엠케이테크놀로지·엠프론티어·대화산기·에이치케이오토모티브 등이다.

먼저 그룹 지주사인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는 한국테크놀로지그룹으로 변경됐다. 기업 브랜드인 '한국'의 정체성을 기술 기반의 혁신 그룹으로 재정의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한편 인지도를 넓혀 주주 가치 제고에 더욱 집중하겠다는 것이다.

핵심 계열사인 한국타이어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로 바뀌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미래 지향적 혁신 기술 확보에 집중해 오토모티브 산업을 이끌어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스마트 공장으로 변화시켜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발판도 동시에 마련한다.

배터리 계열사인 아트라스비엑스는 한국아트라스비엑스로 사명이 변경됐고 엠케이테크놀로지는 한국프리시전웍스로·프론티어는 한국네트웍스로 사명이 바뀌었다.

또 대화산기의 사명은 한국엔지니어링웍스로 변경됐고 에이치케이오토모티브는 한국카앤라이프로 바뀌었다.

반면 모델솔루션의 경우 고유의 사업 영역을 독자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이번 사명 변경에서 제외했다. 모델솔루션은 정보기술(IT) 기기를 포함한 전자제품, 의료기기 등의 최첨단 기술력이 접목되는 신제품의 프로토타입을 목업·가공·간이금형 등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제작·지원하는 회사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타이어 비즈니스의 질적 성장 및 경쟁력 강화와 더불어 기술력, 브랜드, 네트워크 중심의 신성장 추진체계를 더욱 강화해 업계 기술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