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7월 16일 07:52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NH농협카드, 다문화가정 학생들 감사패 받은 이유는?

2016년부터 다문화 청소년들에게 한국어 교육 지원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19-05-15 15:24

▲ 다애다문화학교 학생들이 오카리나 연주를 마치고 이인기 NH농협카드 사장(왼쪽에서 세 번째)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NH농협카드

NH농협카드는 지난 14일 다애다문화학교 학생들과 교사가 NH농협은행 본사에 방문해 한국어 교육 후원에 감사함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깜짝 방문은 다애다문화학교에서 NH농협카드의 교육사업 후원에 대한 감사함을 전달하고자 마련했다. 학생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오카리나 연주 실력을 바탕으로 작은 음악회를 열어 직원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이후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준비한 감사패를 증정하는 행사로 이어졌다.

감사패는 "본교의 한국어교육 및 한국문화체험교육에 크고 아낌없는 지원을 베풀어주심으로써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상급학교에 진학하고 나아가 건전한 사회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크나큰 도움을 주셨으므로 본교 교직원과 학생들의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감사패에 담아 드립니다"라는 문구를 담았다.

NH농협카드는 다문화가정 학생 등 언어적 어려움으로 일반 교육과정 이수가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2016년부터 다애다문화학교에 지속적인 후원을 했다. 누적 후원금액은 9000만원에 달하며 전달된 후원금은 한국어교육지원, 한국문화체험교육지원, 학교운영비지원 등에 사용됐다.

NH농협카드는 소외계층인 다문화가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사업을 실시해 학생들이 좀 더 나은 환경에서 교육을 받고 상급학교에 진학해 진정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에 농협카드를 방문한 한산드라 학생은 "한국어문화체험과 국토순례 등을 할 수 있도록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신 NH농협카드에 감사하다"며 "저도 열심히 노력해서 어른이 되면 주위에 어려운 분들을 도울 수 있는 멋진 리더가 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