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2월 23일 13:53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NH아문디자산운용, 웰스파고와 맞손…'하나로 TDF' 출시

NH농협은행, NH투자증권 등 통해 판매 예정

이형선 기자 (leehy302@ebn.co.kr)

등록 : 2019-06-03 14:32

NH-Amundi자산운용이 은퇴자산 관리 명가로 손꼽히는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Wells Fargo (웰스파고)와 손잡고 'NH-Amundi 하나로 TDF' 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타겟데이트펀드(Target Date Fund·이하 'TDF')는 가입자의 은퇴 시점을 고려해 자산배분곡선(Glide Path)에 따라 주식 등 위험자산과 및 채권 등 안전자산에 대한 투자 비중을 자동으로 조정해 운용하는 펀드이다.

이 상품의 가장 두드러지는 포인트는 웰스파고의 자문을 받으며 NH-Amundi자산운용이 운용한다는 점이다.

웰스파고는 1994년 전세계 최초로 TDF를 출시한 운용사로 25년간 은퇴자산 관리 명가로 손꼽히고 있다. 그 경험과 노하우를 'NH-Amundi 하나로 TDF' 운용에 적용하게 되는 것이다.

웰스파고자산운용은 운용규모 5000억 달러(약 590조원) 의 글로벌 자산운용사로, 연금 및 은퇴자산뿐 아니라 금융 전반에 대한 토탈솔루션을 제공하는 역사 깊은 회사로 유명하다.

NH-Amundi자산운용은 웰스파고와 협력해 전 세계에서 가장 긴 은퇴자산 운용의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 펀드의 또 하나의 특징은 동적리스크 관리를 통해 시장급락 시 선물 매도를 통해 극단적 손실을 방어해 안정적인 성과를 추구하는 상품이라는 점이다. 'NH-Amundi 하나로 TDF' 는 독자적인 위험관리를 통해 투자자의 은퇴 시점까지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NH-Amundi 하나로 TDF'는 포트폴리오의 DNA라 불리는 팩터(Factor)를 주식 투자에 활용하여 장기적으로 시장 대비 초과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성이 있다.

Deirdre Flood (디어드리 플러드) 웰스파고 자산운용 해외세일즈총괄은 "NH-Amundi자산운용과 혁신적 파트너십을 통해 웰스파고가 보유한 오랜 은퇴자산 운용 경험을 제공해 더 많은 투자자가 목표로 하는 은퇴 소득을 얻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규희 NH-Amundi자산운용 대표이사는 "후발주자 임에도 불구하고 차별화된 상품을 시장에 내놓기 위해 웰스파고와 함께 한국인의 생애주기에 맞는 자산배분 전략을 구현하기 위해서 지난 1여년 간 상품개발에 전념했다"며 "저성장, 고령화 시대에 퇴직연금 시장을 대표할 상품으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NH-Amundi 하나로 TDF'는 NH농협은행, NH투자증권 등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