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4월 03일 09:2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차태진 AIA생명 대표 "우리 모두 플라스틱 사용을 줄입시다"

릴레이 환경운동 캠페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공식 회의 시 일회용 생수 대신 유리컵·생수 포트 제공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19-06-26 09:56

▲ 차태진 AIA생명 대표가 릴레이 환경운동 캠페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Plastic Free Challenge)'에 동참했다.ⓒAIA생명

AIA생명은 차태진 대표가 릴레이 환경운동 캠페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Plastic Free Challenge)'에 동참했다고 26일 밝혔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는 플라스틱 제품 사용과 일회용품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가 공동 기획한 친환경 캠페인이다. 텀블러와 머그컵 등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는 사진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차 대표는 지난 25일 직원들과 함께 개인용 머그컵을 들고 있는 사진에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는 내용을 더해 AIA생명 공식 페이스북에 게재했다. 그는 "AIA생명 전 직원들에게 텀블러와 머그컵을 제공하며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 개인 텀블러와 머그컵 사용을 더욱 독려하기 위해 공식적인 회의 및 외부 손님 방문 시 일회용 생수 대신 유리컵과 생수 포트를 제공해 캠페인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그룹 창립 100주년을 맞은 AIA생명은 '친환경이 다음 100년을 위한 가장 든든한 보험'이라는 신념 아래 2014년부터 전 직원에게 텀블러와 머그컵을 제공하고, 신규 입사자에게는 텀블러가 포함된 웰컴 키트를 선물하는 등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도록 독려하고 있다.

차태진 AIA생명 대표는 커티스 장 푸르덴셜생명 사장의 추천으로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를 추천했다.

한편 AIA생명은 고객들이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Healthier, Longer, Better Lives)'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미래 세대에게 더 깨끗하고 건강한 환경을 물려주기 위한 노력을 계속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