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2월 16일 16:04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기보-부산시설공단, 감사 전문화·청렴경영 위한 업무협약

감사 및 반부패·청렴업무 전문화 위한 업무교류 실시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19-07-02 16:18

▲ 박세규 기보 감사(왼쪽), 추연길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이 2일 부산시 문현동 소재 기보 본사에서 감사 전문화 및 청렴경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과 부산시설공단은 2일 부산시 문현동 소재 기보 본사에서 감사 전문화 및 청렴경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협력·교차감사를 위한 자체감사기구 인력의 상호지원 △내부통제 취약분야에 대한 상호지원 및 우수분야 정보 교류 △자체감사 지적사례 및 반부패·청렴업무 모범사례 공유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약속하고 감사 및 반부패·청렴업무 전문화의 성과를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인적교류와 정보교환을 통해 감사업무 노하우를 유기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이를 통해 각 기관의 자체감사활동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다.

박세규 기보 감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부산에 소재하고 있는 공공기관이 서로 협조함으로써 각 기관의 감사역량을 강화하고 청렴업무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한 단계 높여 나가게 됐다"고 말했다.

추연길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의 감사전문화와 청렴경영을 한층 강화해 더욱 신뢰받을 수 있는 공기업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기보는 기획재정부 주관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한 중소벤처기업 핵심 지원기관이다. 부산시설공단은 행정안전부가 매번 실시하는 경영평가에서 지금까지 최우수 기관으로 13회 선정됐고, 올해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던 기관이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