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1월 17일 20:5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B국민카드, 점심시간 활용한 직원 연수 프로그램 시행

'브라운 백 미팅' 벤치마킹…주 52시간 근무제 시행 맞춰 기획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19-07-11 08:55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는 직원들이 점심시간을 활용해 외국어 능력 향상할 수 있는 자기주도 학습 프로그램 '브라운 백 영어 강좌(Brown Bag English Class)'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강좌는 간단한 점심 식사를 곁들인 토론 모임을 뜻하는 '브라운 백 미팅(Brown Bag Meeting)'을 벤치마킹한 것으로 7월 17일부터 10주간의 일정으로 매주 수요일 점심시간에 진행된다.

수업은 △이메일 작성과 전화 등 비즈니스 스킬 △미드 활용 영어 학습법 △발음과 한국식 표현 등 한국인의 영어 실수 △외국인과의 대화 팁 등을 주제로 전문 강사의 강의와 참가자들의 실습 형태로 펼쳐진다.

특히 수업 종료 후 학습 내용 요약해 이메일로 과제를 제출하면 강사가 일대일 방식으로 피드백 해 실질적인 수업이 이뤄지도록 했다.

KB국민카드는 참가 직원들의 만족도와 효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디지털 등 다양한 부문으로 점심 시간을 활용한 연수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집합 연수 등 전통적인 방식이 아닌 새로운 형태의 연수 프로그램 도입에 대한 직원들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이번 강좌를 기획하게 됐다"며 "평소 업무 등으로 인해 학원 수강이 여의치 않았던 직원들도 점심시간을 활용해 외국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