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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百, 내달 업계 최대 규모 '패션 편집숍' 연다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등록 : 2019-07-11 16:23

▲ [사진=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이 업계 최대 규모의 자체 기획 편집숍을 연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5일 신촌점 유플렉스 지하 2층에 자체 편집숍인 '피어(PEER)'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측은 "패션에 관한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기존 백화점에 입점되지 않았지만 온라인 등의 채널을 통해 인기를 끌고 있는 핫한 브랜드를 중심으로 피어 편집숍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피어의 영업면적은 793㎡(240평)으로, 국내 백화점 업계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패션 편집숍 중 가장 큰 규모다. 현재 국내 주요 백화점에 운영되고 있는 자체 편집숍의 영업면적은 100~400㎡ 수준이다.

현대백화점은 피어 매장에 약 70여 개 패션(의류·잡화)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키르시·비바스튜디오·위캔더스·어텐션로우·위빠남·네온문·유니폼브릿지·라퍼지스토어·로우로우 등 약 40여 개는 백화점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다. 회사 측은 브랜드별로 각각의 콘셉트와 정체성이 뚜렷하고, 가격대도 1만9000원에서 10만원대로 SPA(제조·유통 일괄형) 브랜드와 비슷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현대백화점은 피어 매장에 바리스타 챔피언 김진규 대표의 커피와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mable,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베이커리, 독특한 인테리어로 화제가 되고 있는 서울 성수동의 '멜로워' 카페를 업계 최초로 유치해 함께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멜로워와 협업해 다양한 굿즈를 비롯해 피어 매장만의 특화(시그니처) 메뉴 등도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또한 피어 매장 내 입점 브랜드들과 협업을 통한 한정판 상품도 출시한다.

현대백화점이 자체 편집매장을 연 것은 온라인과 SNS 등을 통해 10∼20대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브랜드를 발 빠르게 선보이기 위해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기존 백화점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트렌디하고 신선한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최신 유행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패션 플랫폼으로 피어를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