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5월 05일 17:06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네이버 쇼핑서 해외직구 검색한다…中 알리익스프레스와 제휴

해외 쇼핑몰과 최초로 직접 제휴
아이허브 등으로 제휴 확대 예정

이경은 기자 (veritas@ebn.co.kr)

등록 : 2019-08-06 09:53

▲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

네이버 쇼핑에서 해외 직구 상품을 검색할 수 있게 됐다. 증가하는 해외직구족 수요를 반영해 해외 인터넷 쇼핑몰을 검색에 추가한 것이다.

6일 IT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중국 알리바바 그룹 산하 쇼핑몰인 '알리익스프레스'와 쇼핑 검색 제휴를 했다.

이에 따라 네이버 쇼핑에서 알리익스프레스의 상품을 검색할 수 있게 됐다. 단, 링크를 클릭하면 알리익스프레스로 넘어가며 결제도 네이버를 거치지 않고 해당 쇼핑몰에서 직접 해야 한다.

네이버가 해외 쇼핑몰과 직접 제휴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전까지는 해외 쇼핑몰의 구매 대행 서비스를 하는 국내 사업자 등이 네이버 쇼핑에 입점하는 방식이었다.

네이버는 검색 제휴를 맺은 국내 쇼핑몰의 경우 결제액의 2% 정도를 수수료로 받는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중국 거대 인터넷 기업 알리바바의 홍콩 자회사로 중국에서 생산된 물품을 해외로 판매하는 것에 특화된 오픈마켓 쇼핑몰이다.

중국 생산품의 경우 국내 소매가보다 싸게 판매되고 배송 기간이 긴 대신 배송요금이 아예 없거나 매우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서도 상대한 이용자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네이버는 알리익스프레스를 시작으로 국내 직구족이 많이 찾는 해외 쇼핑몰과의 검색 제휴를 늘려갈 계획이다.

우선 미국의 생활용품 전문 쇼핑몰 '아이허브', 싱가포르의 종합 쇼핑몰 '큐텐' 등과의 제휴를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