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4월 06일 17:04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넷마블 쿵야 캐치마인드, 국내 정식 출시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등록 : 2019-08-08 16:46

▲ 8일 넷마블이 국내 정식출시한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 ⓒ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8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에 국내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해 총 회원 수 약 600만명을 보유한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했다.

쿵야 캐치마인드에는 △NPC 쿵야가 그림문제를 내고 맞히는 ‘쿵야퀴즈’ △주변에 있는 이용자가 낸 그림퀴즈를 맞히는 ‘이용자퀴즈’ △동시간 대 접속한 다른 이용자가 날려 보낸 퀴즈를 맞히는 ‘종이비행기퀴즈’ 등 다양한 그림퀴즈 모드가 마련됐다.

또 △다수 이용자에게 문제를 출제하는 '모두의 퀴즈방' △내 위치 기반 주변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퀴즈를 풀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 이용자 성향에 맞는 실시간 멀티 모드도 구성됐다.

이 밖에 소셜 콘텐츠도 마련됐다. △다양한 추천 그림을 확인 및 공유하고 댓글 참여가 가능한 '소셜 홈’ △친구 및 팔로워들의 그림퀴즈를 확인하는 ‘뉴스피드’ △게임 내 랭킹 및 인기 이용자의 그림을 확인하고 구경할 수 있는 ‘랭킹 시스템’ 등이다.

넷마블은 다음달 5일까지 게임 내 1대 1 그림퀴즈 이벤트 '캐치유어하트'를 진행한다. 친구와 함께 퀴즈를 내고 맞히는 횟수에 따라 고급아이템 및 재화를 지급한다.

또 초대 횟수에 따라 카카오톡 쿵야 이모티콘 및 게임 내 고급 캐릭터를 제공한다. 상위 1000명에게는 게임 내 특별 코스튬을 추가로 증정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 '캐치 유어메시지'도 진행한다. 쿵야TV 이벤트를 통해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에게 웹툰작가 이말년이 직접 치킨 30마리를 배달한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쿵야 캐치마인드는 그림퀴즈 본연의 재미와 함께 다양한 게임모드가 마련돼 있어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해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