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2월 17일 11:28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넷마블 쿵야 캐치마인드, 양대마켓 인기 1위 등극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등록 : 2019-08-12 15:29

▲ 넷마블의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캐치마인드'ⓒ

넷마블은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 국내 양대마켓 인기 1위에 올랐다고 12일 밝혔다.

쿵야캐치마인드는 총 회원 수 약 600만명을 기록한 넷마블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게임이다.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쿵야캐치마인드는 지난 8일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이어 지난 10일 구글플레이 1위를 기록했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가 진행하고 있다. 다음달 5일까지 ‘캐치유어하트’ 이벤트가 진행된다. 게임 내 1대 1 그림퀴즈를 통해 친구와 함께 퀴즈를 내고 맞히는 횟수에 따라 고급아이템 및 재화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또 초대 횟수에 따라 카카오톡 쿵야 이모티콘 및 게임 내 고급 캐릭터를 제공한다. 상위 1000명에게는 게임 내 특별 코스튬을 추가 증정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 ‘캐치 유어메시지’도 진행한다.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에게는 치킨 30마리를 이말년이 직접 배달하는 쿵야TV 이벤트도 동시에 이뤄진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쿵야 캐치마인드’에 대한 높은 관심과 사랑에 다시 한 번 감사하다"며 "오랜 시간 동안 사랑 받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서비스하겠다”고 말했다.
x